의미 있는 내용을 담은 소책자를 디자인하면 사람들에게 한층 더 깊은 정보를 전할 수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거액의 홍보비를 낭비하는 일과성(一過性)의 포스터보다, 수명이 긴 책이나 잡지 디자인이 훨씬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문명이나 문화의 뿌리에 닿아 있는 것
2. 스기우라고헤이의 디자인관 (인터뷰내용에서 발췌)
잡지표지에 대한 생각 - 잡지는 “달마다 부는 회오리바람, 계절마다 치는 번개”
잡지란 세상의 최신정보가 모인 것으로 신선한 것, 제철을 만나 가장 물이 좋은 것, 그 순간순간의 '적기 適期, 가장 시의적절한 정보'가 모인 것으로, 잡지는
Ⅰ. 한일자본주의(한국과 일본의 자본주의)
한국과 일본의 전후 자본주의 발전구도에서 또 하나의 주목할 점은 자본의 배열관계(Konfiguration des Kapitals)의 독특성이다. 이 개념을 통해 필자는 자본들 내부의 대단히 모순적이고 복잡한 정치적.경제적 관계들을 서술하려 하는데, 특히 두 가지 측면에 주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Ⅰ. 서 론
1990년 초반까지 일본 정치경제에 관한 평가는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전후 일본이 경제부흥을 통하여 달성한 고도경제성장, 1970년의 오일 쇼크, 1980년대의 엔고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부각된 효율적인 시스템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 일본의 정치경제체제는 버블경제의 붕괴, 국제경
디자인 개혁운동을 실천하였던 윌리엄 모리스의 영향을 받았고, 예술공예운동의 선구자들인 맥머도, 보이지, 애쉬비 등을 비롯한 건축가들의 영향을 받았다.
매킨토시는 ‘건축이 모든 응용미술의 정점’이라는 모리스의 신조대로 토탈 아트의 이념을 신봉하였다. 그래서 가구 디자인을 비롯하여 그
<서론>
산업의 꽃이자, 경쟁력의 핵심으로 불리는 고부가가치 산업 '디자인'. 우리는 언제부터인가 디자인의 '경제적 가치' 때문에 아름답기만 하다면 모든 것을 용서하는 데 익숙해졌다. 그러나 새로운 외관과 눈에 띄는 색상을 계속해서 만들어내는 것이 진정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을까. 파파넥
Ⅰ.디자인이란
디자인은 원래 라틴어인 '데시그나레(designare)'로 부터 유래 되었다. 데시그나레는 'to mark out'라는 의미로 '결계선을 긋거나, 구획을 나누어 표시한다' 라는 뜻을 갖고 있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 디자인이란 용어는 여러가지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한 예로 랜텀하우스 영서 사전에는
1.서론
2. 건축디자인 프로세스와 공간의 일반적 고찰
2-1 Design Concept
2-2 건축 디자인 요소 (Elements)
2-3 건축적 공간 (Architectural Space)
2-3-1 추상적 의미의 공간
2-3-2 실존적 의미의 공간
2-3-3 공간의 의미부여
3. 형(Shape)과 구성(Rule)을 통한 관계(Relationship)
3-1 기초적 건축 디자인 요소의 공
1. 스트리트 퍼니처의 개념
환경용어사전에서 스트리트 퍼니처(Street Furniture)는 가로를 쾌적하고 아름답게 꾸미는 모든 장치를 말하며, 도시의 미관을 크게 좌우하는 것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스트리트 퍼니처는 도시를 특색 있게 가꾸는 환경 디자인의 일부로 도시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각 종 목